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DC, 조직개편 단행...예래단지사업 정상화 추진

공유
0

JDC, 조직개편 단행...예래단지사업 정상화 추진

예래단지 전담 '휴양단지처' 비롯해 '안전관리팀' 등 신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본사. 사진=JDC 이미지 확대보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본사. 사진=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도민 중심 체제를 강화한 사업추진 체제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JDC는 문대림 JDC 이사장의 경영철학을 반영한 조직개편과 조직장 인사를 15일자로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는 '도민과 함께하는 사업추진 체계 구축', '사회적 가치 실현 및 대국민 안전서비스 강화' 등의 내용이 반영돼 기존 3본부 1단 17실‧처 3팀 체계가 3본부 2단 19실‧처 7팀으로 바뀌게 된다.

문 이사장 취임 후 처음으로 이뤄진 이번 조직개편에서 최대 현안사업인 휴양단지 사업의 정상추진을 위해 투자사업본부에 '휴양단지처'를 신설했다.

예래휴양형주거단지 현안 해결을 전담할 '휴양단지처'는 토지주와 도민, 제주자치도와 함께 정상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향후 법률적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법무 인력을 강화한다.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미래사업단'을 신설하고 '전략사업처'와 '환경사업처'를 설치해 신규사업과 환경가치 증진사업을 추진한다.

또 경영기획본부에 '가치경영실'을 신설해 사회적가치 실현 종합계획수립 및 시행을 총괄한다.

이밖에 이사장 직속으로 '안전관리팀'을 신설하고 제2첨단과학기술단지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제2첨단팀'도 운영사업본부 첨단사업처에 설치한다.
문대림 이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취임 시 밝혔던 JDC의 현안과제 해결에 역량을 집중하고 미래에 대한 대비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