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I그룹, 지역 사회 공헌에 열

공유
0

KBI그룹, 지역 사회 공헌에 열

갑을녹산병원, 창원 웅동 통장協과 지정병원 MOU…관내 행사에 의료지원

올초 사명과 기업이미지(CI)를 새단장한 KBI그룹(부회장 박효상)이 지역 사회공헌에 열을 올리고 있다.

KBI그룹의 의료부문 계열사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 소속의 갑을녹산병원은 창원시 진해구 웅동2동 통장협의회와 최근 협력단체 지정병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왼쪽부터)황민환 갑을녹산병원 경영원장과 황기수 통장협의회 회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BI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황민환 갑을녹산병원 경영원장과 황기수 통장협의회 회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BI그룹
창원시 진해구 웅동2동은 아파트단지가 많아 4만명 정도가 거주하는 다소 규모가 큰 자치단체이다. 다만, 이곳에는 24시간 진료가 가능한 의료시설이 없고, 의료시설도 부족해 주민들은 인접한 부산 강서구의 갑을녹산병원을 이용하고 있다.

갑을의료재단은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과 진료협력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증질환 진료 시 이들 병원과 진료를 연계하고 있다.

아울러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주말 장유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 19회 ‘장유의 날’ 행사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는 행사에 장유 1,2,3동 유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5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인파가 몰리는 만큼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선제적인 지원인 셈이다.

실제 갑을장유병원은 행사 중 건강달리기가 진행되는 동안 구급차 지원을 비롯해 핸사 내내 의료지원실을 별도로 마련하고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했다.

이에 따라 지역 주민들은 안전사고 걱정 없이 이날 행사를 즐겼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갑을장유병원 관계자가 장유의날 행사에서 다친 어린이를 치료하고 있다. 사진=KBI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갑을장유병원 관계자가 장유의날 행사에서 다친 어린이를 치료하고 있다. 사진=KBI그룹
황민환 갑을녹산병원 경영원장은 ”우리 병원은 종합검진센터를 비롯해 다양한 최첨단 의료 장비 등을 도입해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안전지킴이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갑을장유병원은 매년 김해뮤직페스티벌 등 지역 축제에 의료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교육과 지역 친화 활동, 소방 훈련 등 다양한 사회 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