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축구마케팅 강화

공유
0

[글로벌-Biz 24] LG전자, 축구마케팅 강화

지난 2014년 7월 LG전자 초청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바이엘 레버쿠젠과 FC서울간 친선경기에서 당시 레버쿠젠 소속 손흥민 선수가 관중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14년 7월 LG전자 초청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바이엘 레버쿠젠과 FC서울간 친선경기에서 당시 레버쿠젠 소속 손흥민 선수가 관중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뉴시스)
영국 프리미어리거 손흥민 선수의 눈부신 활약으로 국내 축구 열기가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해외에서 축구마케팅 강화에 나서고 있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및 스페인 일부 현지 언론은 LG전자 스페인 법인이 이날 스페인 축구협회(AFE)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LG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AFE 관계자들이 LG제품을 구입하면 특별 할인 해택을 제공한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올해 2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구단 레알 바야돌리드과 후원 협약을 맺은 바 있다.

LG전자는 또 2월 17~26일 캄보디아 프놈펜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아세안축구연맹 U-22 축구대회 공식 후원사를 맡기도 했다.

대회기간 동안 LG전자는 자사 올레드(OLED) TV나 나노셀 TV로 경기를 시청하는 모습을 찍어 LG전자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경기장 입구에 전시부스를 마련해 관중들이 LG전자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또 지난 2013년에는 당시 손흥민 선수가 소속돼 있던 독일 분대스리가 프로축구팀 바이엘 레버쿠젠을 공식 후원한 바 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