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맥도날드 SPC그룹 탐앤탐스 外

공유
0

[창업] 맥도날드 SPC그룹 탐앤탐스 外

◇조주연 맥도날드 사장, 10년 이상 근속 장애인 직원에게 감사 인사


맥도날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맥도날드=제공


맥도날드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10년 이상 근속하고 있는 장애인 직원 20여명에게 조주연 사장 명의의 감사 메시지와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학력, 나이, 성별, 장애 등의 차별이 없는 ‘열린 채용’을 시행해오고 있는 맥도날드는 2000년대 초반부터 장애인 직원 고용에 앞장서 왔다. 현재 맥도날드에는 187명의 장애인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SPC그룹, 싱가포르 주얼창이에 4개 브랜드 동시 오픈


SPC그룹은 17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단지 ‘주얼창이(Jewel Changi)’에 ‘파리바게뜨’를 비롯해 ‘메종 드 피비’, ‘커피앳웍스’, ‘쉐이크쉑’ 등 4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열었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싱가포르에 동남아 사업과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지주회사도 설립하고, 향후 이슬람 문화권 공략을 위한 할랄 인증 생산시설 건립도 추진하기로 했다.

◇탐앤탐스, 제11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


탐앤탐스는 다음달 4일 오후 6시까지 ‘제11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탐앤탐스 갤러리탐(Gallery耽)은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시작됐다. 만 45세 이하의 국내에서 활동 중인 신진작가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부문은 평면예술 분야로 평면회화, 입체회화, 사진, 판화 등이 포함된다.

◇배스킨라빈스, 스폰지밥 스마트 스탬프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는 ‘스폰지밥 스마트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매장에서 쿼터 이상 구매 시 ‘스폰지밥 스마트 스탬프’를 15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다. ‘스폰지밥 스마트 스탬프’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폰지밥과 뚱이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즐기고 있는 디자인이다.

◇자연별곡, ‘봄날의 진미’ 신메뉴 22종


이랜드파크의 한식 샐러드바 자연별곡에서 봄 신 메뉴 두 번째 시리즈로 봄맞이 일품요리 한 상 ‘봄날의 진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날부터 전국 43개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신메뉴는 ‘봄날의 진미’라는 제목에서처럼 봄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제철메뉴와 가성비 최고의 푸짐한 라이브 고기메뉴, 그리고 신선한 해물요리 메뉴들로 구성됐다.

◇LF푸드, 씨푸드뷔페 레스토랑 ‘마키노차야’ 광교에 3호점 오픈


LF푸드는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본사 및 대학교 캠퍼스가 밀집한 광교 신도시에 3호점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바다에서 당신의 식탁까지’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서울 역삼점과 판교점 등 2개 매장을 운영중인 LF푸드의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마키노차야는 2개 매장 모두 평균 좌석 점유율(평일 포함)이 90%를 상회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