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직원 속으로’...윤종규 KB금융 회장, 현장소통 활발

공유
0

‘직원 속으로’...윤종규 KB금융 회장, 현장소통 활발

본사 휴게실, 카페 등에서 직원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며 의견 나눠

윤종규 KB금융그룹회장이 직원들과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 사진=KB금융이미지 확대보기
윤종규 KB금융그룹회장이 직원들과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 사진=KB금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활발한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서고 있다.

30일 KB금융에 따르면 윤 회장은 전날 국민은행 직원들과 함께 타운홀미팅을 진행하며 계열사 직원들과의 열린 소통에 나섰다. 오는 6월까지 그룹 모든 계열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타운홀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 회장은 타운홀미팅에서 경영전략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적극적인 현장 소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타운홀미팅은 각 계열사에서 자율적으로 참석하는 직원들과 함께 본사 휴게실, 카페 등 편안한 장소에서 개최된다. 그룹과 계열사의 경영성과 공유의 시간, 주요 이슈 등에 대한 토론 시간, 그룹의 새로운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에 관한 모바일 퀴즈 시간, 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 윤 회장이 즉석에서 답변해주는 시간 등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타운홀미팅은 직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직접 현장의 의견을 듣겠다는 윤 회장의 평소 경영철학으로부터 시작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New KB’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지난해에도 계열사를 직접 방문해 타운홀미팅을 개최하는 등 직원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통 활동을 해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