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마이크로소프트, 런던에 플래그립 스토어 오픈…유럽 첫 오프라인 매장

공유
0

[글로벌-Biz 24] 마이크로소프트, 런던에 플래그립 스토어 오픈…유럽 첫 오프라인 매장

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는 런던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고 3일(현지 시간) 미국 CBS가 전했다. 유럽에서 처음으로 여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오프라인 매장은 런던의 유명한 쇼핑 지역인 옥스포드 서커스에 위치해 있다. 3층으로 2만1932평방 피트(약 2000㎡)에 이른다. 리젠트 스트리트와 옥스포드 스트리트 교차로 근처에 있으며 여기서 리젠트 스트리트 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애플의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수십개 두고 있으며 캐나다에 7개, 호주와 푸에르토리코에 각각 1개를 두고 있다. 그러나 이들 모두 모든 플래그십 스토어는 아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애플의 지니어스 바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회사의 마이크로소프트를 테마로 한 각종 이벤트, 워크샵을 제공하고 있다. 런던 매장도 뉴욕매장처럼 플래그십 스토어로 관련 강좌나 교육, 전시 등을 실시한다.

회사는 옥스포드 서커스 리젠트 스트리트에 런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지난 2017년 9월에 발표했다. 런던매장에서는 누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최신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체험할 수 있다.

매장 내 비디오 벽을 갖춘 인터랙티브 영역에서 고객들은 다양한 회사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소비자에게 '앤서 데스크'라는 도움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용 영역에서 기술 지원, 교육, 수리 및 조언을 해준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