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자리위, "고용상황 긍정적 변화…정책 노력 성과"

공유
0

일자리위, "고용상황 긍정적 변화…정책 노력 성과"

이미지 확대보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목희 부위원장은 4일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정부의 다양한 정책적 노력이 일정 부분 성과를 보이기 시작하는 것이라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 부위원장은 이날 일자리위원회 11차 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통해 "작년 취업자 수는 월평균 약 9만7000명 증가에 그쳤던 반면, 올해 취업자 수 증가는 2월 26만 명, 3월 25만 명, 4월 17만 명으로 작년보다 고용상황이 다소 나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부위원장은 또 "한국개발연구원에 따르면 2019년 취업자 수 증가가 월평균 약 2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고용상황의 긍정적 변화도 전망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부위원장은 "그럼에도 자영업·제조업 분야와 40대 고용상황의 어려움은 계속되고 있고, 청년들도 여전히 힘들어하고 있다"며 "수립된 민간·공공 일자리 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철저히 이행점검하는 한편 새롭고 창의적인 일자리 정책개발에도 더욱 전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부위원장은 '국민취업지원제도'와 '공공 고용서비스 발전'을 통해 촘촘한 일자리 안전망을 마련, 문재인 정부의 핵심 정책인 '혁신적 포용국가'의 기틀을 다잡겠다고 했다.

그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2022년에는 235만 명 이상의 국민이 촘촘한 고용안전망의 혜택을 받게 돼 현재의 175만 명보다 60만 명 이상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