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당 "적재적소 인사" vs 한국당 "실패한 정책 강화“

공유
0

민주당 "적재적소 인사" vs 한국당 "실패한 정책 강화“

그래픽=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뉴시스
여야는 21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정책실장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경제수석에 이호승 기획재정부 1차관을 각각 임명한 것과 관련, 엇갈린 평가를 내놓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적재적소 인사'라고 평가했고, 자유한국당은 '실패한 경제정책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두 사람 모두 전문성과 실무 능력이 검증된 인사로서 후반기 문재인 정부의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을 달성해나갈 적재적소의 인사"라고 평가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총체적 경제실패를 가져오고도 청와대는 기존의 경제정책을 더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며 "참으로 안타까운 인사"라고 꼬집었다.

민경욱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정부는 마이웨이를 고집했다. 재벌, 가진 자, 부자들을 적대시하며 편향된 이념만을 숭배하는 '편 가르기'를 계속하겠다고 한 것"이라며 "이는 소득주도성장 등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을 수정 없이 그대로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라고 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논평에서 "'그 나물에 그 밥' 인사이자 '갈 데까지 간' 인사"라며 "소득주도성장의 실험을 완수하겠다는 문 대통령의 삐뚤어진 의지가 두렵기까지 하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청와대의 경제 투톱 교체는 민생경제 악화에 대한 책임 인사지만, 새 투톱 또한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며 "힘 있는 지역, 힘 있는 기관에 예산을 배정하는 기존의 국가보조사업 중심의 잘못된 예산 배분체제를 개혁하지 않고서는 양극화는 해소되지 않고 민생은 결코 나아질 수 없다"고 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답답한 경제 상황 타개를 위한 인사"라며 "청와대 경제라인 투톱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대한민국 경제 체질 개선을 위한 뚝심과 인내다. 좌고우면하지 말고 소득주도성장 등 현 정부 경제정책 기조를 뚝심 있게 실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