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드와이저, 프리미어리그·라리가와 글로벌 스폰서 협약 체결

공유
0

버드와이저, 프리미어리그·라리가와 글로벌 스폰서 협약 체결

안호이저시부시 인베브가 '버드와이저'로 프리미어리그·라리가와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호이저부시 인베브이미지 확대보기
안호이저시부시 인베브가 '버드와이저'로 프리미어리그·라리가와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호이저부시 인베브
안호이저부시 인베브(AB인베브)가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Budweiser)'로 세계 최고 축구 리그로 꼽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와 스페인 라리가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AB인베브는 피파 월드컵의 오랜 파트너로 활동하며 다양한 축구 리그와 여러 국가대표팀을 후원해왔다. 또 축구 후원을 넓히고 더 많은 축구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으로 AB인베브는 영국은 물론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전 세계 20여 개 국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전 세계 축구팬들이 경기장 안팎에서의 스타 선수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한다.

특히 8월에 개막하는 2019~2020 축구 시즌에 맞춰 버드와이저 한정판 패키지 제품을 선보이고 '엘 클라시코'와 같은 중요한 경기가 열리는 날에는 단체 관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페드로 어프 AB인베브 마케팅총괄은 "버드와이저가 세계적인 축구 리그인 프리미어리그, 라리가와 장기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버드와이저는 소비자들과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