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해외를 왜가니?” 남부럽지 않은…국내 아름다운 해변 BEST 13

공유
5

[카드뉴스] “해외를 왜가니?” 남부럽지 않은…국내 아름다운 해변 BEST 13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휴가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여름 휴가의 꽃은 역시 해변, 바다다.

아름다운 해변을 보기 위해 해외로 떠날 필요 없다.
국내에 해외 해변에 비교해도 부럽지 않은 유명한 해변이 의외로 많기 때문이다!
국내 아름다운 해변 10곳을 소개한다..

01. 울릉도 행남해안산책로

우리나라에서 손꼽을 만한 해안산책로다. 도동항에서 저동 촛대바위까지 변화무쌍하다.‘1박 2일’팀이 뽑은 울릉 1경이자강호동 표현대로 ‘조명을 켠 듯 눈부신 에메랄드빛 바다’를걸을 수 있다.

주소: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02. 강릉 강문해변

강릉에서 유명한 해변이자, 포토존이 잘 꾸며져 있어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인스타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아름다운 바다 덕에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나오는 유명한 해변이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03. 삼척 장호항

세계 3대 미항이라 불리는 이탈리아 ‘나폴리’. 강원도에는 나폴리와 닮은 아름다운 항구가 있다.깨끗하고 투명한 장호항 주변 기암괴석과 에메랄드색 바다가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체험하기 좋다.

주소: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

04. 영덕 삼사해상산책로

‘7번 국도’는 동해바다를 투어하기 최적의 코스다.‘7번 국도’ 따라 영덕 강구항으로향하다 보면 보이는 삼사해상산책로는 바닷가 위에 만들어진 산책로이다. 걷는 길 중간중간 투명한 창으로눈 아래로 펼쳐진 아름다운 동해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

05. 울진 죽변항어부의

드라마 ‘폭풍 속으로’의 촬영지로 유명한 죽변항. 자연과 어우러진 경관이 아름다운 관광 명소다. 대나무 숲과 죽변등대, 넓게 탁 트인 동해 바다와 어우러진 한 폭의 그림 같은 어부의 집은죽변항 최고의 비경이라 할수 있다.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항길 124

06. 부산 다대포선착장

부산 ‘다대포선착장’은오래전부터 출사지로 유명했다. 부산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나무다리선착장’이며 많은 사진작가가 매년 출사를 위해 찾는 곳이다.나무에는울타리도 없으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해변.

주소: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07. 부산 송정해수욕장

한국의 동해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해수욕장. 해운대, 광안리와 근처에 있으면서 아직 관광객들의때(?)가 덜 탄 한산한부산 바다의 모습을 갖췄다. 신선대에서 송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해안로는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서핑으로 유명하다.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712-2

08.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유난히 하얀 백사장 모래가 특징인 이곳은 남해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다.양옆과 뒤로 금산의 절경이 둘러싸여 있고, 물 또한 맑고 푸르러서마치 아름다운 호수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수심도 얕고 수온도 높지 않아 아이들과 동반하기 좋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0-3

09. 증도 우전해수욕장

고운 백사장이 펼쳐진 우전해수욕장에는 싸리나무와 짚으로 지붕을 꾸민 파라솔이 자리하고 있어,열대 지역을 연상시키는 풍경을 선사한다.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해송숲, 그리고 시원한 바닷바람과파도 소리가 발길을 붙잡는 아름다운 해변.

주소: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우전리

10. 군산 비응도

전라북도 군산시 비응도동에 위치해있는 섬이다. 현재는 간척 사업을통해 육지와 연결되었으며, 새만금의 첫 동네이며 새만금방조제가 시작되는 곳이다. 길고 긴 방조제가 마치 신기루처럼 바다 한가운데 늘어서 운치가 있고 일몰 경치가 장관인 해변이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비응도동

11. 거제 몽돌해수욕장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이라고도 불리는 해수욕장으로, 모래사장이아닌 작은 몽돌들로 이루어진 해안이 일품이다. 몽돌을 스미고 빠져나가는 파도 소리 또한 특징이다.쪽빛 남해에 점처럼 떠 있는 대병대, 소병대와 유람선이 어우러져 장관을이루는 거제도 대표 해수욕장.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12. 제주 협재해수욕장

코발트 빛 아름다운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졌다.바다위 떠 있는 비양도도 한 폭의 그림 같은 해변이다.부드러운 모래와 맑은 바닷물로 유명한 해변이며,아름다운 제주 내에서도 서쪽 해수욕장 중 가장 아름다운해변으로 1, 2위로꼽아 추천하는 명소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13. 우도 서빈백사

우도로 들어가는 배 안에서도 보인다는 하얀 해변.별칭 ‘산호 해수욕장’으로도 불리는 서빈백사.산호의 딱딱한 가루로 만들어진 모래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서빈백사’란 말도 서쪽의 아름다운 백사장이란 뜻으로, 2004년 천연기념물로지정된 장소이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