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휴가 중에도 ‘회사 일’… 업무지시·이메일·단톡방 ‘왕짜증’

공유
0

휴가 중에도 ‘회사 일’… 업무지시·이메일·단톡방 ‘왕짜증’

이미지 확대보기
직장인들이 휴가철에 가장 싫은 직장 내 비매너 행위는 ‘휴가 기간에 업무 관련 문의나 지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과 함께 직장인 852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최악의 오피스비매너 1위는 ‘휴가 중인 것을 뻔히 알면서 업무 관련 문의나 지시하기’가 62.7%(복수응답)로 가장 많았다.
2위는 ‘이메일을 보내거나 단톡방에 소환하는 등 불필요한 연락하기’로 34.4%를 차지했다.

또 ‘업무 정리나 처리를 하나도 해놓지 않고 무책임하게 휴가 가기’가 33.3%였다.

“어디가? 누구랑? 뭐 할거야?” 등 ‘꼬치꼬치 캐묻기’가 27.1%, ‘휴가일정 승인 안 해주고 질질 끌기’라는 응답도 23.2%나 됐다.

이밖에도 ▲휴가 떠나기 전 임박해서 무리한 업무 배정 21% ▲일정 공유나 조율 없이 닥쳐서 통보하기 17.7% ▲이미 조율한 일정은 무시하고 자기 일정 잡기 14.2% ▲폭풍 쇼핑부터 휴가지 검색까지, 업무는 안 하고 개인 용모 처리하기 10.7% 등도 ‘비매너’로 꼽혔다.

한편, ‘휴가철 사무실에서의 시간 잘 보내는 노하우’에 관한 설문에서는 ‘성수기를 피한 비수기에 휴가를 계획해두고, 쾌적한 사무실에서 일하기’가 29.5%로 가장 많았다.

2위는 ‘혼술, 혼영 등 혼자만의 시간으로 충전하기’로 13.1%를 차지했다.
‘평소보다 한산하고 여유로운 출퇴근길에 의의를 두기(12.1%)’, ‘아이스크림,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간식으로 기분전환(11.6%)’,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력 키우기(9.0%)’ 등의 응답도 있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