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패션산업협회, 하반기 한국 패션상품 수출 이끈다

공유
0

한국패션산업협회, 하반기 한국 패션상품 수출 이끈다

8-10월까지 하반기 지원 프로그램 본격화, 7개 주요도시 15여개 세일즈 마케팅 행사 참여

한국패션산업협회가 K패션오디션으로 엄선된 국내 브랜드 60여 개 기업 수출 지원에 나선다. 사진=한국패션산업협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패션산업협회가 K패션오디션으로 엄선된 국내 브랜드 60여 개 기업 수출 지원에 나선다. 사진=한국패션산업협회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9일, 올 하반기 서울을 비롯한 파리·뉴욕 등 7개 도시에서 15여 개 지원 사업을 통해 ‘K패션오디션’으로 엄선된 국내 우수 브랜드 60여 개 기업을 알리고 수출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에서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LEDOME’은 5월 개최한 ‘K패션오디션·트렌드페어’에 참여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반기 첫 글로벌 마케팅 행사로 7월 25~27일 중국 베이징 투데이 아트 뮤지엄(Today Art Museum)에서 열린 '2019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이 있다.
이 행사는 중국 현지의 파트너인 ‘투두 쇼룸(TUDOO Showroom)’과 협업했다. 베이징을 중심으로 중국 각지의 편집매장 바이어 40여 개 기업을 초청해 현지 유명 패션 매체와 인터뷰도 실시했다. 참여 브랜드는 51퍼센트(이원재), 그레이스케일(염지연) 등 8개였다. 각 브랜드는 최신 상품을 선보이면서 상담건수 40건, 추산 상담액 10만 달러(한화 1억2000만 원)의 성과를 냈다.

협회는 8월부터 10월까지 세계 각국 패션 도시에서 K패션오디션 하반기 지원 프로그램도 이어간다. 우선 8월 12~14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 N:OW’ 남성복 브랜드 참가를 지원한다. 8월 28~30일 코엑스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도 계획했다.

또 9월에는 ‘2020 S/S 뉴욕 패션위크’ 무역 쇼인 ‘코트리’, ‘에디트’ 전시회도 개최한다. ‘코트리 르돔’ 공동부스에 8개 사가, ‘에디트’ 개별 부스에 9개 사가 참여한다. 이어 열리는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는 트라노이 더쇼룸즈 참가를 비롯해 패션쇼도 열린다. 이 자리에는 그리디어스(박윤희), 분더캄머(신혜영) 등 7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 10월 ‘2020 S/S 상하이 패션위크’ 중 열리는 ‘온타임쇼’에 5개 사, ‘쇼룸상하이’ 전시회에 총 10개 국내 패션 업체가 참여한다. 또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와 ‘두바이 공동 마케팅-르돔 쇼룸’에 4개 사가 나서 한국 패션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10월까지 450만 달러 이상 수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11월에 열리는 행사 ‘K패션오디션 어워즈’를 통해 마지막 심사 대상자 중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최수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sj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