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잘나가는 '비건버거', 건강에도 괜찮을까?

공유
0

[글로벌-Biz 24] 잘나가는 '비건버거', 건강에도 괜찮을까?

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비건버거'가 오히려 건강을 해칠 가능성이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비건버거'가 오히려 건강을 해칠 가능성이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현재 전 세계적으로 '비건버거'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건강에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수의 외신 등에 따르면 비건버거는 육류 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원료를 중심으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를 말한다.
비건버거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비건버거의 재료로 사용되는 육류를 대용할 수 있는 식품 등에도 관심이 커지는 상황이다.

그러나 흔히 접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 등에서의 비건버거는 건강에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비건버거를 생산하거나 육류 대용식품을 가공하면서 다량의 첨가물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에서 비건버거를 제조하는 업체들의 경우 설탕, 소금 등을 과도하게 첨가하고 있으며 일부 비건버거에서는 고기와 같은 맛을 내기 위한 화학첨가물 등이 검출된 바 있다.

또 단백질 함량도 일반 햄버거보다 비건버거가 더 높은 경향을 보이고 있어 칼로리 역시 상당하다.

한 의료계 관계자는 "건강 등의 이유로 비건버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위한 지름길이다"라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