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황교안, "흔들 수 없는 나라? 현실은 정반대"

공유
0

황교안, "흔들 수 없는 나라? 현실은 정반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와 관련, "평화경제가 무엇을 말하는지 내용 없는 언어의 수사가 아닌가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1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일 관계 대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정책토론회에서 "어제 문 대통령은 경축사에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여러번 얘기했다. 그런데 우리 현실은 정반대로 가고 있다"며 "지금 사방에서 대한민국을 흔들어대는데 우리는 제대로 대응을 못하고 너무 허약한 나라가 됐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대통령은 평화경제를 또 주장했다"며 "겁먹은 개라고 하는 조롱까지 당하면서 왜 이렇게 굴종적인 모습을 보이는지 이해할 수 없다. 앞으로 이런 사면초가 상황은 갈수록 더 심각해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되려면 경제적으로 부강해져야 하고 안보가 튼튼해야 한다. 그러나 이 정권의 무능한 외교, 자해 수준의 국방 해체로 인해 우리 안보는 그 어느 때보다도 위태로운 상황을 맞고 있다"며 "경제와 안보를 이렇게 무너뜨려놓고 '흔들 수 없는 나라' 이야기하는 이 정부, 말도 안 되는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좋든 싫든 일본은 자유주의의 이념을 같이 하고 있는 나라이고 우리 안보의 핵심인 한미일 공조 체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지리적으로도 가장 가깝다"며 "그런데 지소미아 파기, 도쿄 올림픽 보이콧, 이런 극단적 주장까지 내놓으며 양국 관계를 파탄으로 몰아가는 것이 과연 누구에게 도움이 되겠나" 반문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