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싱가포르항공, 혁신적 기능 탑재한 모바일 앱 출시

공유
0

싱가포르항공, 혁신적 기능 탑재한 모바일 앱 출시

싱가포르항공 로고. 사진=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 로고. 사진=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혁신적 기능을 더한 새 모바일 앱(App)을 출시한다.

이 새로운 앱에는 더 빨라진 반응 속도와 향상된 편리함으로 고객에게 더 원활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획기적 기능들이 도입됐다. 또한 앱 개발 초기 단계부터 재설계 작업을 거쳐 완전히 업그레이드된 기술구조를 기반으로 항공권 예약부터 체크인까지 소요 시간을 최대 60%까지 단축해 앱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모바일 앱에 도입된 새 기능에는 사용자 여행 목적과 싱가포르항공 취항지를 매치시킨 후 관련 콘텐츠와 요금을 제시하는 검색 기능 '여행지 매칭'과 음성인식을 통해 실시간 통역을 제공하는 '통역 도우미', 여행객 가방 무게가 객실 반입 수하물 허용 한도를 초과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수하물 측정' 기능이 포함됐다.

새로운 기능 도입외에 기존 기능들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 'MY Trip' 기능에 탑승구 세부 정보, 목적지 날씨·화폐 정보, 수하물 벨트 정보 등 실시간 정보가 추가돼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자료를 제공한다.

캠벨 윌슨(Campbell Wilson) 싱가포르항공 영업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싱가포르항공은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투자를 해왔다"며 "모바일 앱 개선은 앞으로도 계속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