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GS25편의점서 내세요"

공유
0

도로공사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GS25편의점서 내세요"

23일부터 전국 1만3천여 편의점서 현금·카드 납부 가능
차량번호와 본인확인 만으로 미납금 조회와 현금·카드 결제할 수 있어

한국도로공사 변상훈 영업본부장(왼쪽)과 GS리테일 김종수 MD본부장(오른쪽)이 20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도로공사 변상훈 영업본부장(왼쪽)과 GS리테일 김종수 MD본부장(오른쪽)이 20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앞으로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를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된다.

21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23일부터 전국 1만 3000여 곳의 GS25 편의점에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와 납부가 가능하며 단말기 구매·A/S 등 하이패스 관련 종합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된다.
본인 확인을 거치면 차량번호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가 조회되고 미납금이 있을 경우 현금이나 카드로 즉시 납부할 수 있다.

하이패스 단말기는 GS25 편의점 8000여 곳에서 판매중이며 지난 1월부터 단말기 모델을 1종류에서 유선, 무선, 룸미러형태 등 4종류로 늘려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편의점 판매 단말기의 경우 편의점 택배를 활용한 A/S접수도 가능한데 편의점에서 단말기 제조사로 택배를 발송하면 수리 후 다시 거주지로 보내준다. 1년 미만 단말기는 택배비가 무료다.

또 도로공사는 현재 운영중인 전국 20개 하이패스센터의 업무를 편의점에서도 할 수 있도록 하이패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GS25 편의점 중 우수지점 500곳을 선정해 '하이패스센터 대행 편의점'으로 인증하고 현판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로공사와 GS리테일은 20일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하이패스센터 대행 편의점 선정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다양한 하이패스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