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당, 한상혁 방통위원장 후보 사퇴 요구

공유
0

한국당, 한상혁 방통위원장 후보 사퇴 요구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
조국 법무부장관 청문회 일정을 두고 여야가 대치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에 대한 사퇴요구가 거세다.

31일 김성태, 박대출, 박성중, 송희경, 윤상직, 정용기, 최연혜 의원 등 자유한국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은 이날 한 후보 사퇴 관련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어제 열린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 인사청문회는 좌파 시민운동가의 이중성과 편향성으로 점철된 쇼에 불과했다"며 "한상혁 후보는 논문 표절, 탈세, 불법 투자, 장학금 특혜 등 개인 도덕성의 문제는 물론이고, 보수언론과 종편에 대한 적개심, 가짜 뉴스에 대한 왜곡된 기준과 초법적 제제 시사 등 정책 부분에서도 많은 문제를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또 이들은 'MBC와 KBS로부터 수임한 내역으로 인해 방통위설치법 상 결격사유에 해당할 수 있으며, 취임한다 하더라도 제척사유에 해당하여 반쪽짜리 방통위원장이 될 뿐이다. 게다가 비상장 주식은 내부 정보 이용 의혹이 있거나 차명거래를 하는 등 현행법 위반 소지가 다분하다"고 밝혔다.

이들 의원들은 이어 "1,800여건에 이르는 소송 수임 내역은 청문회 전날 저녁에 목록만 제출하였을 뿐 아니라, 수임료 현황 자료는 청문회 당일 저녁에 일부만 열람하기에 그쳤다. 하루만 버티면 된다는 생각으로 국회 청문회를 무력화하려 한 것"이라라고 비판했다.

이어 "다중인격까지 의심된다. 적합‧부적합을 논할 수준이 아니다"며 "자유한국당 과방위 일동은 한상혁 후보의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은 절대 불가임을 천명한다"고 덧붙였다.

30일 열린 한 후보자 청문회에선 가짜뉴스에 대한 대응과 한 후보자의 정치적 편향성이 핵심 쟁점이 됐다.


권진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