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물 프로필] 정경심 누구? 조국기자회견 연상의 여인, 동양대학교… 서울대 CC 첫 사랑

공유
52

[인물 프로필] 정경심 누구? 조국기자회견 연상의 여인, 동양대학교… 서울대 CC 첫 사랑

동양대학교 교수 조국 기자회견 , 나경원 김민전 조윤선 정경심 서울대 얼짱 들


[인물 프로필] 동양대학교 정경심 누구? 조국 3살 연상의 여인, 동양대 교양학부 교수 … 서울대 얼짱 4인방 나경원 조윤선 김민전

조국 기자회견 배후 인물로 정경심 교수가 실시간 검색어로 떠로르고 있다.

정경심 교수는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의 부인이다.

조국 후보는 집안의 재산거래에는 모두 정경심씨가 했다고 털어놓았다. 정경심 교수는 조국 후보자 동생 전처와 해운대 아파트와 인근 우성빌라 전세계약과 매매계약을 한 인물로도 추정받고 있다.

정경심여사는 동양대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동양대는 진중권씨가 근무하는 곳이다.

정경심 여사는 서울대 영문과를 다니다 조국 후보자를 만났다. 정경심은 81학번, 조국은 82학번이다. 학번으로는 정경심이 1년 선배이지만 나이는 세 살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나경원 조윤선 김민전등과 함께 서울대를 다녔다.

정경심은 서울대 영어영문학과에서 학사(1985년), 석사(1988년) 학위를 받은 후 1997년 영국 요크대 MPhil 를 거쳐 2007년 애버딘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영주 동양대 교양학부 교수로 임용되었으며 웅동학원 이사를 맡고 있기도 하다.

한편 검찰은 조국 후보자 등에 대한 수사를 본격화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3일 단국대 장영표 교수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했다. 조국 후보자의 딸 조모 씨가 병리학 논문에 제1저자로 이름을 올린 전후관계를 조사하고 있다.

검찰은 또 조국 후보자 가족이 거액을 투자한 사모펀드와 연관된 업체 관계자들도 소환했다. 조 후보자 일가가 투자한 코링크PE의 사모펀드 '블루코어밸류업1호'가 투자한 가로등 점멸기 생산업체 웰스씨앤티의 이모 상무등을 불렀다. 블루 코어 밸류업 1호는 조국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씨와 자녀, 처남 정모씨 그리고 두 아들 등 6명이 2017년 7월 출자금 14억원을 투자해 만들었다. 가족펀드 의심을 받는 사모펀드다.

검찰은 또 조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씨가 재직 중인 경북 영주시 동양대학교 연구실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내부 문서 등을 확보하고 있다. 정경심씨는 부동산 위장 매매, 딸의 논문 제1저자 등재, 사모펀드 투자 등에 관여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조국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