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검찰, 한국투자증권 압수수색…조국펀드 의혹관련 자료확보

공유
0

검찰, 한국투자증권 압수수색…조국펀드 의혹관련 자료확보

검찰이 5일 한국투자증권 영등포PB센터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자료=글로벌 이코노믹 DB
검찰이 5일 한국투자증권 영등포PB센터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자료=글로벌 이코노믹 DB
검찰이 5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가족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한국투자증권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투자증권 영등포PB센터에 수사인력을 보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내부문서 등 관련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조 후보자의 배우자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사모펀드 투자 등 가족의 자금흐름을 파악하는 차원에서 이뤄진 압수수색으로 추정된다.

정씨와 자녀들은 한국투자증권 프라이빗 뱅커(PB) A씨의 조언을 받아 현금과 유가증권 등 재산 일부를 관리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A씨의 현재 소속 지점이 영등포PB센터다.

이날 검찰은 A씨의 개인 PC와 정씨 등의 재산 관련 자료를 집중적으로 확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검찰이 본사가 아니라 영동포지점에 압수수색을 나온 것은 맞다"며 "압수수색의 목적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작년 관보에서 공개한 조 후보자의 재산변동 내역에 정 씨가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관리하는 자산이 적혀 있다.
검찰은 정씨 등 조 후보자의 가족이 출자한 사모펀드 '블루코어밸류업1호'가 가로등 점멸기 생산업체 웰스씨앤티에 투자한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