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학원 재벌과 국회의원

공유
11

학원 재벌과 국회의원

장제원 아들 노엘 장용준,  학원 재벌 국회의원 어두운 커넥션 … ①조국 ② 나경원 ③ 여상규 ④  박근혜 ⑤ 홍문종 ⑥ 김정숙  ⑦ 이은재
장제원 아들 노엘 장용준, 학원 재벌 국회의원 어두운 커넥션 … ①조국 ② 나경원 ③ 여상규 ④ 박근혜 ⑤ 홍문종 ⑥ 김정숙 ⑦ 이은재
장제원 국회의원 아들 노엘 장용준 씨의 음주운전 사고로 나경원 조국 홍문종 여상규등 전 현직 정치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사학재단에서 이사 등을 맡고있거나 맡아왔던 전현직 정치인 들이다.
조국 청문회와 관련하여 큰 활약을 했던 나경원 장제원 여상규 의원등이 사학재단과 인연이 있다.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역시 사학자댄 웅동학원에서 이사를 지냈다.

사학재단에서 이사 등을 맡고있거나 맡아왔던 전현직 정치인명단

박근혜(영남대 이사장), 정몽준(현대학원 이사장), 강석호(벽산학원 이사장), 고흥길(경원학원 개방이사), 김태환(성일학원 이사), 김호연(서강대 개방이사), 여상규(신진학원 이사), 이은재(진명전진학원 개방이사), 조진형(송도학원 이사), 장제원(동서학원 이사), 정해걸(삼영학원 이사), 나경원(홍신학원 이사), 김충환(세명학원 이사), 고승덕(유신학원 이사), 이강두(한국승강기대학 이사장), 김정숙(단국대학 개방이사), 박재욱(경북학원 이사장), 김일윤(경흥학원/원석학원 이사장), 홍문종(경민학원 이사), 홍우준(경민학원 이사장), 김찬진(가톨릭학원 개방이사), 현승일(국민학원 이사), 강창희(거붕학원 이사), 정창화(근영학숙 이사), 김영덕(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고려학원 이사), 이해구(두원학원 이사), 현경대(대광학원 이사), 신영국(남북학원 설립자/이사), 나경수(우송학원 이사), 이상희(일광학원 이사). 조국 (웅동학원 이사)

한편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19) 씨는 지난 7일 음주운전 사고를 냈다. 아버지 장제원 의원이 조국 청문회에서 조국 딸 표창장을 추궁할 즈음 그 아들 노엘 장용준은 음주운전사고를 냈다. .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장씨는 이날 오전 2∼3시 사이 마포구에서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가 오토바이와 충돌하는 사고를 냈다.
음주측정 결과 장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으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장제원 아들 노엘 장용준,  학원 재벌 국회의원 어두운 커넥션 … ①조국 ② 나경원 ③ 여상규 ④  박근혜 ⑤ 홍문종 ⑥ 김정숙  ⑦ 이은재
장제원 아들 노엘 장용준, 학원 재벌 국회의원 어두운 커넥션 … ①조국 ② 나경원 ③ 여상규 ④ 박근혜 ⑤ 홍문종 ⑥ 김정숙 ⑦ 이은재


장씨는 사고 직후 피해자에게 금품을 주겠다며 현장 합의를 시도하면서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라는 사실을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운전자를 '바꿔치기'하려 한 정황도 구설에 오르고 있다.장용준 씨는 처음에는 자신이 아닌 제3자가 운전한 것처럼 경찰관에게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장제원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 "아버지로서 이루 말할 수 없이 참담한 심정"이라며 "장용준은 성인으로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 할 것이다"라고 썼다.

래퍼로 활동 중인 장씨는 2017년 한 음악 프로그램 방송 직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성매매를 시도한 정황이 드러나 논란을 빚었다. 당시 바른정당 소속이던 장제원 의원은 아들의 성매매 논란이 일자 사과하고, 당 대변인직과 부산시당위원장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힌 적이 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