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검찰 단체사표 환영, 실검전쟁

공유
4

검찰 단체사표 환영, 실검전쟁

검찰단체사표환영, 13번째 노골적 실검 조작…  조국 임명 싫으면 그만두라  문재인탄핵 나경원자녀의혹  '법대로조국임명'  조국임명 싫으면 나가라는 뜻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보기
검찰단체사표환영, 13번째 노골적 실검 조작… 조국 임명 싫으면 그만두라 문재인탄핵 나경원자녀의혹 '법대로조국임명' 조국임명 싫으면 나가라는 뜻으로 보인다.
검찰단체사표환영, 13번째 실검 조작 … 문재인탄핵 나경원자녀의혹 '법대로조국임명'

‘검찰단체사표환영’이 포탈의 실시간 검색어로 등장했다. 포탈의 실시간 검색어 조작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임명이 싫으면 그만 두라는 뜻이다.

조국 법무부 장관의 남동생의 사학재단 관련 비리 의혹과 딸의 편법 진학 의혹으로 압수수색을 벌인데 대한 비판이기도 하다.

검찰단체사표환영이외에도 ‘검찰사모펀드쇼’와 조 장관 임명에 반대하는 층이 내놓은 ‘문재인 탄핵’도 실검으로 올랐다.

가히 실검전쟁이다.

앞서 ‘조국 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 '나경원자녀의혹', '법대로조국임명', '15시국민청문회' 등도 실검에 올랐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
문 대통령이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와 반대 여론을 무릅쓰고 임명을 관철한 것은 검찰개혁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날 법무부 장관으로 임기를 시작한 조국 장관은 문 대통령의 의지에 부응하며 검찰 개혁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진두지휘하는 검찰이 이에 어떻게 반응할 지가 변수이다. 조국 장관과 그 가족애 대한 수사 강도를 높일 경우 갈등 국면은 한층 심화될 가능성이 있다.

검찰은 이미 조국 장관의 부인 정 경심 교수를 동양대 표창장 위조 혐의로 기소된 상황이다.

조 후보자 본인과 가족들도 사모펀드 수사를 하고 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