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9 칠레 보안전시회 참관기

공유
0

2019 칠레 보안전시회 참관기

- 2019 SEGURIDAD EXPO CHILE,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 -

- 칠레의 유일한 보안 전시회로 150여 개 이상의 기업 참여 -



□ 전시회 개요




행사명
SEGURIDAD EXPO CHILE 2019(2019년 칠레 보안 전시회)
개최기간
2019년 8월 27일(화) ~ 8월 29일(목)
개최장소
Espacio Riesco 컨벤션 센터(칠레 산티아고)
품목
공공 및 개인 보안, 화재 및 자연재해, 산업보안 및 직업 건강에 대한 기술
규모
약 150여 개 이상의 보안 관련 칠레 국내외 기업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guridadexpo.cl/
자료: SEGURIDAD EXPO CHILE 공식 홈페이지

2019년 SEGURIDAD EXPO CHILE 평면도

자료: SEGURIDAD EXPO CHILE 홈페이지

칠레의 유일한 종합 보안 전시회, SEGURIDAD EXPO CHILE


ㅇ SEGURIDAD EXPO CHILE는 칠레 유일 보안 전시회로 2019년 8월 27일부터 8월 29일까지 3일 동안 산티아고 Espacio Riesco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됨.
- FISA(칠레 전시주최기관)의 주관으로 개최된 본 전시회에는 브라질, 중국, 스페인, 캐나다 등의 15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함.
- 한국 기업 중에서는 한화, 삼성이 참여해 카메라, 보안 소프트웨어, LED 모니터, 비디오 벽 등의 제품을 전시함.

ㅇ 본 전시회는 공공 및 개인 보안, 화재 및 자연재해, 산업보안 및 직업건강의 세 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전시회 참관을 통해 해당 분야의 최신 기술 및 기술 혁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음.
- 포그 캐논(Fog Cannon), 안면인식 프로그램, 위험 시 경찰 혹은 의료기관과 연결 가능한 모바일 비상 버튼 시스템, 화재 시 자동 소화 시스템 등의 신기술 보안 솔루션 전시가 돋보임.

2019년 SEGURIDAD EXPO CHILE 전경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자료: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자체 촬영

전시회 내 주요 부대행사


ㅇ제5차 국제 보안회의(CONGRESO INTERNACIONAL DE SEGURIDAD)
- 제 5차 국제 보안회의는 보안 시장의 현 문제점과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한 회의로 국내외 전문가 및 연설가들이 참여함.
- 보안회의의 주 테마는 ‘예방 문화를 향해’였으며 같은 맥락으로 공공 및 개인 보안, 화재 및 자연재해, 산업보안 및 직업건강에 대한 논의도 이뤄짐.

ㅇ B2B 비즈니스 상담회
- 전시회 안에서 이뤄지는 B2B(기업 대 기업) 상담회는 계획된 안건을 통해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만남을 원하는 기업, 기관 및 사업가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진행됨.
- 제품 구매, 공급 및 예방 분야에 관련된 다양한 산업군의 경영진이 초청됐으며, 관련 분야의 네트워킹을 위한 유익한 자리였음.

5차 국제 보안 회의 모습
이미지 확대보기

자료: SEGURIDAD EXPO CHILE 2019 홈페이지

□ 현장 인터뷰



ㅇ 박람회 참가 현지 업체 ‘Right Com’과의 현장 인터뷰



Q1.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1.고객 확보와 타 업체들의 제품과 기술력을 보기 위해서 참여했다.

Q2. 귀사 제품의 특징과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2. 우리는 CCTV, 모니터 등 전문 보안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그러므로 이 분야에 대한 오랜 경험이 있으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보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신뢰할 수 있는 운영 프로세스로 지속적으로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Q3. 칠레 보안 시장 진출을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3. (본사와 같이) 개인, 공공 보안 관련 분야에서는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4. 칠레 보안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4. CCTV 및 비디오 감시 시스템이다. 본 박람회 역시도 수많은 기업들이 높은 기술력을 가진 감시 시스템 제품으로 참여한 것을 볼 수 있다. 칠레는 절도 범죄 비율이 높은 편이다. 어느 곳에서나 절도 위협을 받을 수 있으며 최근 이민자의 증가로 절도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범죄 예방에 필요한 CCTV와 같은 감시 시스템 설치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Right Com 부스 전경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자료: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자체촬영

□ 시사점



ㅇ 칠레에 많은 이민자가 유입되면서 범죄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측됨. 특히 CCTV 및 감시카메라, 안전 보안 시스템과 같은 공공 및 개인 보안과 관련된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한 시장 확대가 기대됨.

칠레 범죄 희생자 비율 현황
(단위: %)

자료: 칠레 통계청(INE),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재구성

ㅇ 칠레 보안카메라 시장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수입 제품들 중에서는 가격이 저렴한 중국산 IP 카메라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음.
- 하지만 중국 제품들은 사이버 보안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음. 따라서 가격 경쟁력뿐만이 아닌 사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제품으로 한국 기업도 충분히 경쟁력을 지닐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ㅇ 현지 파트너 발굴을 위해서는 KOTRA 지사화사업 서비스 혹은 사업파트너 연결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추천함.

자료: SEGURIDAD EXPO CHILE 2019 공식 사이트 및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