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아파트 화재서 이웃 구한 의인 주목…5층 창틀 매달린 20대 여성 구조

공유
0

광주 아파트 화재서 이웃 구한 의인 주목…5층 창틀 매달린 20대 여성 구조

추석 연휴 첫날 광주 광산구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불이 난 아파트 맞은편 동에 거주하는 양만열(46)씨가 위험을 무릅쓰고 이웃을 구하는 의인정신을 발휘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추석 연휴 첫날 광주 광산구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불이 난 아파트 맞은편 동에 거주하는 양만열(46)씨가 위험을 무릅쓰고 이웃을 구하는 의인정신을 발휘했다. 사진=뉴시스


추석 연휴 첫날 광주 광산구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불이 난 아파트 맞은편 동에 거주하는 양만열(46)씨가 위험을 무릅쓰고 이웃을 구하는 의인정신을 발휘했다.
12일 다수 광산구 주민에 따르면 이날 새벽 양 씨는 잠옷 바람으로 화재 현장으로 달려가 창틀에 매달려 있던 20대 여성을 구했다.

불이 난 아파트 5층에서는 집주인 A(53·남)씨가 보일러실 창턱에 상반신을 걸치고, 바로 옆에서는 그의 딸(22)이 맨손으로 창틀을 붙들고 매달린 채 연기를 피하고 있었다.

위기에 처한 A씨 부녀를 발견한 양씨는 불이 난 아파트 아랫집 보일러실까지 진입해 배관을 발로 디디며 간신히 버티고 있던 A씨의 딸을 건물 안으로 잡아당겼다.

A씨 딸은 양씨 덕분에 왼쪽 다리에 화상만 입은 채 무사히 건물 밖으로 빠져나올 수 있었다.

양씨는 A씨도 마저 구하려고 5층까지 진입을 시도했으나 그사이 A씨는 집 밖으로 추락해 숨졌다.

양씨는 당시 상황을 기자들에게 설명하며 "A씨의 딸을 구하는 과정에서 A씨와 눈이 마주쳤다. 머리가 아래쪽을 향하고 있길래 위로 올라가 잡아당기려 했는데“며 말을 잇지 못했다.
그는 '무섭지 않았냐'는 기자들 질문에 "내가 최소 한 사람쯤은 구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착잡한 표정으로 답했다.


최수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sj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