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자원 순환 프로젝트 강화

공유
0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자원 순환 프로젝트 강화

농협 등과 MOU 맺고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기 확대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시 농협과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손을 잡고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기 사업'을 확대한다. (왼쪽부터) 사진은 고봉주 제주시 농협 조합장,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 김효철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시 농협과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손을 잡고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기 사업'을 확대한다. (왼쪽부터) 사진은 고봉주 제주시 농협 조합장,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 김효철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가 깨끗한 제주를 만들기 위한 '제주삼다수' 자원 순환 프로젝트를 강화한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16일 제주시 농협,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재활용품 수거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기 사업'을 제주시내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9월부터 서귀포시, 사단법인 올레와 손잡고 페트병 자동수거 보상기 시범사업을 진행해 왔다. 세 기관은 관광지에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주상절리, 외돌개, 사려니숲길 등 주요 관광지에 페트병 자동수거 보상기를 운영했다.

관광객이 증가하는 시기에 집중적인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에 힘입어 시범사업을 벌인 지난 11개월간 6000여 명이 재활용품 분리 배출에 동참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제주개발공사는 올 하반기부터 보상기 사업 확대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제주공항과 제주시 하나로마트, 제주대학교 캠퍼스에 페트병 자동수거 보상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제주개발 공사는 재활용품 자동수거보상기 구입과 운영 예산을 지원하고 제주 농협은 장소 제공과 기술 지원을,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보상기를 직접 관리하게 된다.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개발공사는 앞으로도 자원순환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 공기업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