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저축은행 하반기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공유
0

신한저축은행 하반기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신한저축은행이 지난달 30일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은 수원 소재 구운초등학교를 찾아 4학년 학급 9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금융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신한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저축은행이 지난달 30일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은 수원 소재 구운초등학교를 찾아 4학년 학급 9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금융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신한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이 지난달 30일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은 경기도 수원의 구운초등학교를 찾아 4학년 학급 9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금융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사가 전국의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저축은행은 지난해 구운초등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두 차례 정기적으로 금융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금융교육은 전문성 있고 체계적인 수업 진행을 위해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소속 권정화 전문강사를 초빙했다. 권 강사는 다년간의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지식을 알게 쉽게 풀이해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사회 아동에게 현명한 소비습관과 금융지식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금융소외계층과 노년층을 위한 금융교육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