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판 연쇄살인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넷플릭스 공개

공유
1

미국판 연쇄살인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넷플릭스 공개

최악의 연쇄살인마 테드 번디와 그와 사랑에 빠진 여성들의 충격 실화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의 스토리는 최악의 연쇄살인마인 테드 번디와 그와 사랑에 빠진 여성들의 충격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사진=넷플릭스이미지 확대보기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의 스토리는 최악의 연쇄살인마인 테드 번디와 그와 사랑에 빠진 여성들의 충격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사진=넷플릭스
화성연쇄 살인사건의 진범이 드러나면서, 미국판 연쇄살인자가 등장하는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가 방영되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비디오 스티리밍 서비스업체 넷플릭스(Netflix)가 최악의 연쇄살인마 테드 번디의 실화를 담은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를 지난 5월 공개했다.
이 영화의 스토리는 최악의 연쇄살인마인 테드 번디와 그와 사랑에 빠진 여성들의 충격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원제: Extremely Wicked, Shockingly Evil and Vile)는 2019년 공개된 스릴러 영화다. 조 벌린저가 감독을, 마이클 워위가 각본을 맡았다. 잭 에프론이 테드 번디 역, 여자 주인공 리즈역에 카야 스코델라리오, 할리 조엘 오스먼트 등이 출연했다.

2019 선댄스 영화제에서 전 세계 최초로 상영되었다.

테드 번디는 1970년대 미국 전역에서 수십명을 잔혹하게 살해한 극악무도한 연쇄살인마다.

테드 번디와 사랑에 빠진 싱글 맘 리즈는 그의 범죄 사실을 수년간 알지 못한다. 그는 리즈와 연애하면서 상냥하고 친절한 모습만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그가 행한 범죄로 인해 연쇄살인 수사와 프로파일링 기술에도 큰 영향을 받았으며, 그의 캐릭터와 비슷한 단정하고 깔끔해 보이는 사이코 살인마가 등장하는 영화 '아메리칸 사이코'와 '공공의 적' 등의 모델이 되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