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천연기념물 '제주마' 보러 오세요" 마사회 12~13일 '제주마축제' 개최

공유
0

"천연기념물 '제주마' 보러 오세요" 마사회 12~13일 '제주마축제' 개최

제주도 목축장의 제주마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이미지 확대보기
제주도 목축장의 제주마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12~13일 이틀간 제주도 제주경마공원에서 '제16회 제주마 축제'를 펼친다.

'제주마의 과거와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다양한 품종의 말과 캐릭터가 참여한다.
올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천연기념물 제347호인 제주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제주도 축산진흥원과 제주마생산자협회는 축제장에 홍보·체험관을 운영하고 해설사가 제주마 역사도 알려준다.

과실나무 아래를 지나다닌다고 해서 '과하마(果下馬)'로도 불렸던 제주도 조랑말은 지난 2000년부터 '제주마'로 통일해 부르게 됐다.

제주마는 한때 1000여 마리로 줄었다가 1986년 천연기념물 제347호로 지정되면서 개체수가 늘어나고 있다.

제주마 홍보관에서는 털색깔(모색)별로 5종의 제주마가 1마리씩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말 퍼레이드 쇼'와 '말문화 ICT 체험관'이 운영되고, '마상기예 공연', '제주목사 김수문 장군과 기마 결사대 공연', '제주마 밭갈이' 등 전통 마문화 공연도 펼쳐진다.
입장은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나 전화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