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9 칠레 산악 전시회 Expo Andes 참관기

공유
0

2019 칠레 산악 전시회 Expo Andes 참관기

- Expo Andes 2019, 10월16일부터 18일까지 개최-
- 남미 유일의 눈, 산악 관련 전시회로 15개국, 70 여개 이상의 기업 참여-




행사명
Expo Andes 2019(2019년 칠레 산악 전시회)
개최기간
2019년 10월 16일(수) ~ 10월 18일(금)
개최장소
Centro Cultural Estación Mapocho(칠레 산티아고)
품목
눈·산악 관련 산업·시장 동향, 최신 제품 전시 및 시연, 각종 세미나 및 포럼 등
규모
15개국, 76개의 칠레 국내외 기업, 120개 브랜드 참여
공식 홈페이지
https://www.expoandes.net
자료: Expo Andes 2019 공식 홈페이지

2019년 Expo Andes 평면도


자료: Expo Andes 2019 공식 홈페이지

□ 남미의 유일한 산악 전시회, Expo Andes

ㅇ 칠레의 산악 전시회 Expo Andes는 남미 유일 눈·산악 전시회로 2년마다 개최되며, 올해의 전시회는 2019년 10월 16일부터 10월 18일까지 3일 동안 산티아고 Mapocho 문화센터에서 진행됨.
- FISA(칠레 전시주최기관)의 주관으로 개최된 본 전시회에는 독일,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중국, 프랑스 등의 76개의 기업의 120개 브랜드가 참여함.

ㅇ 이번 전시회에는 1,400명 이상의 남미의 산악 관광 및 안보 관련 기관, 전문가, 공급 업체들이 참석하여 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으며, 해당 분야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현황 및 기술혁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음.
- 특히, 최근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인한 겨울철 강설량의 감소와 같은 눈·산악 관련 관광 문제의 문제점 및 향후 과제에 대한 회의가 이루어져 칠레 관광업 방향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음.

Expo Andes 2019 전경


자료: KOTRA 산티아고무역관 자체 촬영

□ 전시회 내 주요 부대행사


ㅇ Expo Andes 2019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국제회의가 개최됨.
- 전시회 기간 동안 해당 분야의 관광 및 안전과 관련된 30개 이상의 개별 주제로 회의가 개최됨.
- 특히, 관광 분야에서 겨울철 뿐만 아닌, 여름철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공-민간 협력을 목표로 하는 국제회의가 이루어짐.

Expo Andes 2019 국제회의 모습

자료: Expo Andes 2019 공식 홈페이지

o B2B 비즈니스 상담회
- 전시회 안에서 이뤄지는 B2B 상담회는 계획된 안건을 통해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만남을 원하는 기업, 기관 및 사업가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진행됨.
- 전문가, 공급업체, 관광 및 보안 전문가들이 초청되었으며, 제품 및 서비스의 지식, 경험, 기술 혁신의 이전을 촉진시킬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음.

□ 현장 인터뷰


o 전시회 참여 현지 업체인 Chile Montaña와의 현장 인터뷰



Q1.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1. 신규 고객 확보와 제품 홍보를 위해 참여했으며, 타 업체들의 제품을 보기 위해서도 참여했다.

Q2. 귀사 제품의 특징과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2. 우리는 눈이 덮인 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는 업체이다. 이번 전시회의 주요 품목은 독일 기업인 ORTOVOX의 ARVA 3+라는 제품인데, 산악 구조에 이용되는 제품이다. 제품을 통해 눈에 고립된 피해자의 거리 등과 같은 정보를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다. 두 번째 주력 상품은 눈의 깊이를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우리는 높은 기술력을 가진 다양한 브랜드의 눈, 산악 및 구조에 관한 광범위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Q3. 칠레 산악 시장의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A3.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칠레는 많은 산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점점 산악 관련 관광객도 많이 유입되고 있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력이다.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성과 발전된 기술력을 갖춘 제품에 대한 요구가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Chile Montaña 부스 전경

자료 : KOTRA 산티아고무역관 자체 촬영

□ 시사점


ㅇ 칠레의 관광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산업임.


ㅇ 칠레 영토의 큰 부분은 산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산악 자원은 주요 관광자원으로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산악 자원의 개발 및 확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임.

- 최근 칠레는 이러한 산악 자원의 개발을 통한 관광업 발전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하며, 케이블카 운송, 리프트 관리 및 개선 등과 같이 인프라 구축이 이루어지고 있음.
- 칠레가 추구하고 있는 방향성 및 기술력을 고려하였을 때, 혁신적인 기술력과 경험을 가진 우리 기업이 칠레 시장에 진출하여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됨.



작성자: KOTRA 산티아고무역관 박하니
자료 : Expo Andes 2019 공식 사이트 및 산티아고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