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테슬라 일론 머스크 CEO, "테슬라 에너지가 EV 자동차 사업보다 더 클 것"

공유
0

[글로벌-Biz 24] 테슬라 일론 머스크 CEO, "테슬라 에너지가 EV 자동차 사업보다 더 클 것"

태양광과 스토리지 제품 확장에 더 많은 시간과 자원 투자 계획

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앞으로 에너지 사업 규모가 자동차 부문과 크기가 같거나 그보다 더 커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는 테슬라가 자동차보다 태양 및 스토리지 제품을 확장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자할 계획이라는 신호로 해석된다.
머스크는 26일(현지시간) 한 성명서에서 "더 클 수도 있지만 규모는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3분기에 수익성 회복을 보고하면서 월가를 놀라게 했다.

테슬라의 수입은 대부분 모델S, 모델X, 그리고 모델3에서 발생한다. 3분기 자동차 수입은 53억5000만 달러였다.

테슬라의 태양열, 에너지 저장 장치 또는 기타 제품 및 서비스 사업은 이렇다 할 수익을 발생시킨 것은 아니다. 그러나 3분기 총 매출은 63억 달러에 어느 정도는 기여했다.

그동안 테슬라의 관심과 자원이 모델3로 향하게 되면서 에너지 및 태양광 사업은 거의 2년 동안 관심에서 벗어나 있었다.

머스크는 "모델3를 풀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했기 때문에 우리는 관심을 모델3로 돌려야만 했다. 그 때문에 다른 분야는 무시될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3분기 동안 테슬라는 43메가와트의 태양광을 설치하였다. 이는 작년도 동기 대비 48% 증가한 수치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