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액상형 전자담배 줄줄이 퇴출…세븐일레븐도 중단

공유
0

액상형 전자담배 줄줄이 퇴출…세븐일레븐도 중단

이미지 확대보기


정부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을 권고한 이후 유통업계의 판매중단 조치가 줄을 잇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정부 권고에 따라 26일부터 액상형 전자담배 4개 품목의 신규 공급을 한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대상 품목은 쥴 랩스의 트로피칼·딜라이트·크리스프 3종과 KT&G의 시드툰드라 1종이다.

세븐일레븐은 가맹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영주단체와 협의를 통해 매장에 남아있는 재고는 소진될 때까지 판매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정부의 사용중단 권고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가맹점에 부착하고 점주들에게는 카운터와 같이 고객에게 직접 노출되는 곳에 진열을 자제하도록 권고했다.

정부는 지난 23일 중증 폐 질환 유발 논란이 일고 있는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해 사용 중단을 권고했다.

그러자 편의점 GS25가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 4종의 판매를 중단했고 이마트와 삐에로쇼핑, 일렉트로마트도 정부의 위해 성분 분석 결과가 나올 때까지 비엔토 7개 제품과 릴렉스 2개 제품 판매를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25일에는 CU가 가향 액상 전자담배 4종의 가맹점 추가 공급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점포수 기준으로 편의점 업계 1∼3위에 해당하는 CU와 GS25, 세븐일레븐이 모두 판매중단 또는 공급 중단에 나서면서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는 편의점에서는 사실상 찾아보기 어렵게 됐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