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트러스트그룹, 신임·예비 부서장 대상 리더십 교육

공유
0

J트러스트그룹, 신임·예비 부서장 대상 리더십 교육

J트러스트그룹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2019년 JT그룹 부서장 리더십교육'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T금융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J트러스트그룹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2019년 JT그룹 부서장 리더십교육'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T금융그룹
J트러스트그룹이 지난 23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강원도 강릉의 세인트존스호텔에서 그룹 계열사 신임·예비 부서장을 대상으로 ‘2019년 리더십 교육’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J트러스트그룹의 리더십 교육은 직원들의 소속감을 강화하고 전문 역량을 높이고자 지난 2016년부터 하고 있는 직급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임원급으로 한정돼 있던 교육 대상이 2017년부터는 부장급으로 확대됐다.

이번 교육에는 J트러스트그룹의 계열사인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 JT캐피탈의 신임·예비 부서장 23명이 참석해 리더로서 구성원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코칭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전문강사로부터 직원간 신뢰 관계 형성법, 의사소통 능력 향상법, 구성원 성격 유형에 따른 코칭 전략 구축법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타 계열사 부서장들과 J트러스트그룹의 비전과 업무 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앞서 J트러스트그룹은 지난해 직무별 맞춤 교육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을 위해 전 계열사 리스크 관리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 교육을 했으며, 올해는 전 계열사 대면 업무 담당 직원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감정노동 피해 예방 교육도 추진했다.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매년 우수사원을 선정해 그룹 해외 계열사 연수 기회도 준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