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중앙회, 노인·아동 위한 위치알리미 기기 무료 보급

공유
0

신협중앙회, 노인·아동 위한 위치알리미 기기 무료 보급

신협중앙회가 28일 대전 서구 둔산동의 신협중앙회관에서 '어부바 위치알리미 기기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이미지 확대보기
신협중앙회가 28일 대전 서구 둔산동의 신협중앙회관에서 '어부바 위치알리미 기기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노인과 아동의 실종 사고와 범죄 피해 예방을 목적으로 위치알리미 기기를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에 나선다.

신협중앙회는 28일 대전 서구 둔산동의 신협중앙회관에서 '어부바 위치알리미 기기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무료로 보급되는 총 3만2800대의 위치알리미 기기는 이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위치기반서비스(GPS)로 이용자의 가족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고, 긴급호출, 안심존 기능 등도 활용할 수 있다. 안심존 기능은 기기 이용자가 설정 지역 범위를 벗어나면 알림이 울리는 기능이다.

신협은 이번 사업을 신협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신협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 중 하나로 추진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위치알리미 보급사업은 실종사고와 범죄로부터 아동과 노인을 지키는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을 마중물로 삼아 신협의 사회적 역할과 선명성을 더욱 강화하고 서민과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어부바하는 신협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