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마힌드라 유럽 자회사, 푸조 오토바이 지분 100% 인수

공유
0

[글로벌-Biz 24] 마힌드라 유럽 자회사, 푸조 오토바이 지분 100% 인수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마힌드라 자회사가 푸조의 오토바이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인도 비즈니스 스탠다드가 30일(현지시간) 전했다. 마힌드라의 자회사인 마힌드라 투휠러 유럽은 미공개 금액으로 푸조이 오토바이 사업부분인 PMTC를 100% 인수한다고 밝혔다.

자회사는 이번 조치로 프랑스 회사의 미래 성장에 대한 그룹의 약속을 재확인한다고 밝혔다. 자회사는 현재 PMTC의 지분 51%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1월 푸조의 일부인 PMTC와의 협력을 시작했다.
자회사는 100% 인수 후에도 푸조 브랜드를 PMTC와 푸조간의 무역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 또 푸조 디자인 팀은 PMTC 제품의 디자인 및 개발을 계속 지원한다.

자회사와 PMTC는 지난 7월에 공개한 '퍼포먼스 2020'계획의 재구성 및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자회사는 회사 운영을 강화하고 주요 유럽 시장에서 성장을 주도하는 동시에 아시아 시장을 포함한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할 수있는 토대를 마련할 방침이다.

마힌드라의 농기구 서비스 및 투 휠러의 라제쉬 제주리카 사장은 푸조 모토 사이클에서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50cc 오토바이가 된 키스비가 긍정적인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