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알리바바, 홍콩증시 최대 150억달러 기업공개 11월에 재추진

공유
0

[글로벌-Biz 24] 알리바바, 홍콩증시 최대 150억달러 기업공개 11월에 재추진

광군제 이후 승인요청해 빠르면 11월말에 상장 예정

알리바바의 정치불안으로 연기한 홍콩증권거래소를 통한 기업공개를 빠르면 오는 11월에 실시할 계획이다. 자료=알리바바이미지 확대보기
알리바바의 정치불안으로 연기한 홍콩증권거래소를 통한 기업공개를 빠르면 오는 11월에 실시할 계획이다. 자료=알리바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Alibaba)가 정치불안으로 연기한 홍콩증권거래소를 통한 기업공개(IPO)를 빠르면 올해 11월에 실시할 계획이다.

로이터통신은 30일(현지시간) 알리바바가 중국 최대 쇼핑 성수기 ‘광군제(光棍節·11월 11일)’ 직후에 홍콩증권거래소에 150억 달러 규모의 IPO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알리바바는 11월말 또는 12월초에 상장될 가능성이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알리바바는 이번 상장을 통해 100억~15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알리바바는 IPO규모를 고려하면 거래개시 전에 기관투자자와 만나 모든 프리마켓팅 회의를 취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이 소식통은 이번 계획은 아직 시장조건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알리바바의 IPO는 비공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미 뉴욕에서 상장된 알리바바는 IPO와 관련해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알리바바는 8월 하순에 상장할 준비를 했지만 홍콩 정정불안으로 인해 연기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