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 한경대서 CEO 금융특강

공유
0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 한경대서 CEO 금융특강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이 31일 한경대학교에서 금융교육 특강의 강연자로 나서 학생들에게 사례 중심으로 금융 관련 조언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이미지 확대보기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이 31일 한경대학교에서 금융교육 특강의 강연자로 나서 학생들에게 사례 중심으로 금융 관련 조언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가 31일 한경대학교에서 100여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공공기관 취업설명회와 CEO 금융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금융현장에서 축적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금융생활에 필요한 재무‧신용관리 팁, 저축생활, 불법대출 예방 등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했다.

특히 최근 창업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을 위해 ICT 기반의 청년 창업 트렌드와 국내외 성공사례, 사업가로서 가져야 할 자세 등을 조언했다.

그가 강연자로 나선 것은 13번째로 아동양육시설(보육원)과 취약계층 청소년,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취업설명회도 열려 서금원·신복위 인사담당자가 공공기관 등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직무적합성 검사(NCS)대비 방법과 직무지식, 면접 준비, 취업정보 등을 학생들과 공유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