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호주 태즈매니아 주, GMO금지령 10년 더 연장

공유
0

[글로벌-Biz 24] 호주 태즈매니아 주, GMO금지령 10년 더 연장

고부가가치의 GMO프리 브랜드 확장 기회

이미지 확대보기
호주 태즈매니아의 자연 제품 및 GMO프리 생산자와 수출 업체에 큰 도움을 주는데 기여할 수 있는 ‘GMO 법안 2019’가 의회를 통과함으로써 지역내 GMO 금지령이 10년 더 연장되었다.

GMO프리 제품은 태즈매니아 브랜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이 지역의 고품질 및 고부가가치 1차 산업에서 마케팅적인 큰 장점을 부여하고 있다.
GMO금지를 10년간 연장시킴으로써 지역의 GMO프리에 의존하는 생산자들과 기업들은 투자와 직원 고용 외에도 미래의 프리미엄 시장 개발을 지속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태즈매니아의 수출업자들에게 미래의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하여 주정부는 기존의 GMO는 물론 유전자가위(CRISPR) 변형생물체의 사용도 규제한다.

GMO금지 연장 결정은 연장을 찬성하는 압도적인 숫자의 응답과 함께 76건의 제출문을 포함하여 1차 산업부가 수행한 포괄적인 검토 및 협의 결과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이다.

검토 과정에서도 태즈매니아에서 GMO금지를 유지하는 것이 금지하지 않았을 때의 위험성과 이익보다 훨씬 큰 것으로 나타났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