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 3D 프린팅 마스크팩 'CES 2020혁신상' 수상

공유
0

아모레퍼시픽, 3D 프린팅 마스크팩 'CES 2020혁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3D 프린팅 마스크팩 제조 기술'로 CES 2020 박람회에서 3D 프린팅 분야 혁신상을 수상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아모레퍼시픽이 '3D 프린팅 마스크팩 제조 기술'로 CES 2020 박람회에서 3D 프린팅 분야 혁신상을 수상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3D프린터 전문 개발업체인 링크솔루션과 공동 개발한 ‘3D 프린팅 마스크팩 제조 기술’로 내년 1월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0’에서 3D 프린팅 분야 혁신상을 수상한다고 11일 밝혔다.
CES에서 수상한 기술이 적용된 제조 장치는 3D 프린팅 기술을 토대로 사용자 맞춤형 마스크팩을 만들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마스크팩이 사람마다 다른 얼굴 크기, 이목구비의 위치 등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는 점에 착안해 2017년부터 링크솔루션과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마스크팩 제조 장치를 개발했다.

3D 프린팅 마스크팩 제조 기술은 우선 아모레퍼시픽이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얼굴 이미지를 촬영해 사용자의 눈, 코, 입 위치와 이마, 볼, 턱 등의 면적을 측정해 2D 마스크 도안을 디자인한다. 이렇게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피부 상태에 적합한 기능성 성분을 포함하는 하이드로겔을 선택하고 이를 고속 3D프린터가 출력해 사용자 맞춤형 마스크팩을 실시간으로 제조하게 된다.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아이오페랩을 방문한 고객은 3D프린팅 마스크팩 제조 파일럿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다. 이 과정을 거치며 마스크팩의 제작 속도와 안면 진단의 정확도가 크게 향상됐으며 피부 부위별로 세분화된 기능성 성분을 제공해 마스크팩의 효능을 극대화는 등 여러 기술 진화도 함께 이뤄냈다.

해당 기술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제2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도 참가했다. 내년부터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일반 고객에게도 선보인다.


최수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sj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