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웰컴저축銀 후원 시각장애인 한동호 선수 아테네 마라톤 완주

공유
0

웰컴저축銀 후원 시각장애인 한동호 선수 아테네 마라톤 완주

웰컴저축은행 등 각계 전문가 참여해 만든 '웰컴드림글래스' 착용으로 4시간27분 완주 기록

시각장애인 한동호 선수가 지난 10일 '2019 그리스 아테네 국제마라톤'에서 42.195km를 완주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시각장애인 한동호 선수가 지난 10일 '2019 그리스 아테네 국제마라톤'에서 42.195km를 완주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회사가 후원하는 시각장애인 마라토너 한동호(33)선수가 지난 10일 열린 2019 그리스 아테네 국제마라톤에서 세계 최초로 가이드러너 없이 42.195km를 완주했다고 11일 밝혔다.

한동호 선수는 웰컴저축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인 ‘런포드림(Run for dream)’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이번 그리스 아테네 국제 마라톤 완주를 목표로 참가했다.
시각장애인이 가이드러너 없이 홀로 마라톤을 완주한 것은 세계 최초다.

올해로 37번째 열린 '2019 그리스 아테네 국제마라톤'은 시각장애인인 한동호 선수를 포함해 장애인·비장애인들이 2만 명 넘게 참여한 세계적인 마라톤 대회다.

그리스 아테네 국제마라톤은 마라톤 타운에서 출발해 근대 올림픽의 상징인 파나티나이코 스타디움으로 들어오는 것을 끝으로 총 42.195km를 달리는 코스다.

이날 대회에서 한동호 선수는 웰컴저축은행을 포함한 각계 전문가가 참여한 웰컴드림글래스를 착용하고 4시간 27분 38초의 완주기록을 남겼다.

한동호 선수는 “이번 마라톤이 너무 힘든 나머지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웰컴드림글래스에서 들려오는 한국 사람의 응원소리로 인해 꼭 해내야겠다는 생각이었다"며 “이번 마라톤을 달릴 수 있게 도와준 웰컴저축은행과 행사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목표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