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스마트폰 LG G8X 씽큐 듀얼 스크린 12월 3일 멕시코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LG전자, 스마트폰 LG G8X 씽큐 듀얼 스크린 12월 3일 멕시코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는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LG G8X 씽큐를 멕시코 시장에 출시한다고 13일(현지시간) 멕시코 우노세로가 전했다. LG G8X 씽큐 듀얼스크린은 독일 베를린 IFA2019를 통해 지난 9월에 소개됐으며 이번에 멕시코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화웨이 메이트X 또는 삼성 갤럭시 폴드와 같은 유연한 스마트 폰이 시장을 지배하기 시작했을 때 새로운 LG G8X 싱큐 듀얼스크린은 소비자에게 두 개의 화면을 제공하면서 새바람을 기대하고 있다. 특징은 재생, 소셜 네트워크 탐색, 콘텐츠 생성 등에 있어 소비자와의 새로운 상호 작용방식 도입에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이번 스마트폰은 화면을 하나를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냅드래곤855 프로세서 또는 전면에 있는 6.4인치 OLED 화면 등 완전 고급형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중 화면이 360도 회전한다는 사실을 눈여겨 볼만하다. 듀얼 스크린의 뒷면에는 작은 2.1인치 스크린이 추가되어 시간, 알림, 배터리 충전 또는 기타 기본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듀얼 스크린은 USB를 통해 일반 스마트 폰에 연결되어 편안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화면 사양은 기존의 LG G8X 씽큐와 같다. 출시일은 오는 12월 3일로 알려지고 있지만 시간과 장소는 확인되지 않았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