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TV에 애플 아이튠스 탑재…파트너십 양사에 이익될 것"

공유
0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TV에 애플 아이튠스 탑재…파트너십 양사에 이익될 것"

삼성전자는 자사 TV에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2를 탑재하기로 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는 자사 TV에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2를 탑재하기로 했다. 사진=뉴시스
증권 정보 매체 스톡데일리 디시는 24일(현지시간) 한 분석가의 말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올해 초 자사 스마트TV에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튠스(iTunes)와 에어플레이2를 탑재키로 한 파트너십에 대해 두 회사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애플과 협력해 삼성스마트 TV에 ‘아이튠스 무비·TV쇼’와 ‘에어플레이2’를 동시에 탑재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 스마트 TV 사용자는아이튠 영화와 TV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 스마트TV엔 에어플레이2 지원기능도 있어 사용자가 애플 기기에서 비디오, 사진 및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당시 외신에선 치열한 경쟁관계인 삼성과 애플간 이런 파트너십 발표에 대해 비즈니스 패턴의 변화를 실감케 한다며 주목했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