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강 칼럼]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가 나쁜 이유를 아시나요?”

공유
0

[건강 칼럼]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가 나쁜 이유를 아시나요?”

현대 사회에 있어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고 만병의 근원으로 외모가 중시되고 자기 관리가 중요한 요즘 사람들에게는 비만은 많은 제약을 받는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후한의원 춘천점 허정 원장. 사진=후한의원 춘천점이미지 확대보기
현대 사회에 있어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고 만병의 근원으로 외모가 중시되고 자기 관리가 중요한 요즘 사람들에게는 비만은 많은 제약을 받는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후한의원 춘천점 허정 원장. 사진=후한의원 춘천점


현대 사회에 있어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고 만병의 근원으로 외모가 중시되고 자기 관리가 중요한 요즘 사람들에게는 비만은 많은 제약을 받는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그래서 현대를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경제활동에 있어 외모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어 경쟁사회에 낙오되지 않기 위해 다이어트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그러나 관심만큼 다이어트를 시도해도 성공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또 불규칙적인 생활 패턴과 스트레스, 수면 부족, 서구화된 식단으로 신체 밸런스가 무너진 우리의 몸은 원활한 신진대사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금식을 하거나 절식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게 되는데 이는 절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없다.

우리의 몸은 영양보충에 있어 급격히 줄어들게 되면 이를 위협으로 느껴 섭취되는 모든 영양분을 필요 이상으로 저장하게 되어 적은 양의 음식물을 섭취해도 살이 찌게 되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

그리고 우리의 신체는 영양분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방을 축적하고 근육량을 줄이게 되어 마른 비만을 초래할 수 있으며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해 탈모나 골다공증 같은 질병을 야기할 수 있다.

무리한 금식이나 절식은 공복을 참지 못하고 폭식으로 이어져 오히려 이전보다 더 많은 살을 찌우게 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다이어트는 단시간에 체중을 감량하는 것보다 시간을 길게 잡고 체계적으로 내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의학에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기초 대사량과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요요현상과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한약과 침을 처방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있다. 환자 개개인과 의료진이 1대1 맞춤 상담으로 개인의 체질과 생활습관, 식습관 등 종합적으로 원인을 분석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것은 물론 체질 개선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다이어트 한약은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까지 가지게 해 다이어트 중 식욕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며 무기력증, 빈혈, 영양결핍으로 인한 노화현상을 방지하고 신체 내 기혈순환까지 바로잡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다이어트 한약은 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춰 조제한 것으로 내 몸에 맞지 않는 한약이 처방될 때에는 불면증, 두근거림, 손 떨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의료진과 상세한 상담 후 처방받는 것이 중요하다.

* 도움말 : 후한의원 춘천점 허정 원장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