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임파서블 푸드, 최대 4억달러 자금 조달 통해 기업가치 2배로

공유
0

[글로벌-Biz 24] 임파서블 푸드, 최대 4억달러 자금 조달 통해 기업가치 2배로

이미지 확대보기
식물성 기반의 햄버거인 ‘임파서블 버거(Impossible Burger)’ 브랜드 업체인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는 5월에 달성한 20억 달러의 평가 가치를 두 배 이상 늘리기 위한 새로운 라운드의 펀드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씨티에 본사를 둔 임파서블 업체는 육류 대체 식품에 대해 늘어가는 소비자의 수요를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쟁업체인 비욘드 미트(Beyond Meat)는 지난 5월 상장 이후 주가가 3배 이상 올라 현재 기업 가치가 48억 달러다.
28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기업가치를 30억 달러에서 50억 달러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임파서블은 이번 펀드에서 3억 달러에서 4억 달러 사이의 자금 조달을 계획하고 있다.

기존의 일부 임파서블 투자자들은 더 높은 기업 가치를 위해 더 많은 펀드 모금을 요구해 왔다고 이 소식통은 전했다.

이번 모금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빠르면 2020년에 주식상장((IPO)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파서블의 한 대변인은 "장기적인 차원의 성장을 부채질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IPO에 관한 어떤 계획이나 시기 등에 대해서는 아무런 준비기 되어있지 않다"고 말했다.

임파서블은 현재 전세계 1만5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에서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일부 미국 식료품점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육류 대체 시장은 2018년 42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소비자들이 채식주의로 전환하거나 붉은 육류의 소비를 줄이는 추세로 2023년에는 시장 규모가 61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