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동장군에 전국 ‘꽁꽁’...눈 내리고 영하 8도까지 떨어져

공유
0

[내일 날씨] 동장군에 전국 ‘꽁꽁’...눈 내리고 영하 8도까지 떨어져

수요일인 4일은 아침에 눈이 내리고 기온이 영하 8도까지 떨어지는 맹추위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수요일인 4일은 아침에 눈이 내리고 기온이 영하 8도까지 떨어지는 맹추위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사진=뉴시스
수요일인 4일은 동장군이 기승을 부려 아침 기온이 영하 8도까지 떨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와 남부 지방은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가 낮아 춥겠다.
기상청은 또 이날 새벽에 강원 남부와 경북 북부에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라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 충청도, 울릉도, 독도가 1∼5cm, 강원 영서 남부, 경북 북부 내륙이 1cm가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 낮 최고 기온은 13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부산 4도, 대구 2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4도, 강릉 0도, 청주 0도, 대전 0도, 전주 3도, 광주 -5도, 제주 9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6도, 부산 12도, 대구 10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6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9도, 전주 8도, 광주 6도, 제주 13도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