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차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산업부 장관상 받아

공유
0

기아차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산업부 장관상 받아

기아차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한 제 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아차 엠블럼.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차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한 제 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아차 엠블럼.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
기아자동차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한 제 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11일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은 지속가능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모범적인 경영을 이행하는 기업 등에 주어진다.
기아차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한 것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기아차는 저개발국가 자립을 돕는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돕는 초록여행 등 사회공헌 사업을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협력사 동반성장 시스템을 구축해 품질·기술 경쟁력 강화, 자금·인재채용 지원, 동반성장 문화 조성 등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회사의 성장을 넘어 환경과 사회문제에 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