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강 칼럼] 다이어트와 고농축 한약의 장점은?

공유
0

[건강 칼럼] 다이어트와 고농축 한약의 장점은?

고전 탕전방식의 한약에 비해 빠른 효과와 복용, 휴대의 편리함을 줄 수 있는 고농축 한약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이즐한의원 분당점 한계원 원장. 사진= 다이즐한의원 분당점이미지 확대보기
고전 탕전방식의 한약에 비해 빠른 효과와 복용, 휴대의 편리함을 줄 수 있는 고농축 한약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이즐한의원 분당점 한계원 원장. 사진= 다이즐한의원 분당점


과거부터 현재까지, 의료기술의 발전과 함께 한약의 제형기술도 크게 발전했다.
우리가 흔히 한의원에서 처방받을 수 있는 일반 환약은 한약재를 분말하고 찹쌀풀이나 꿀을 섞어 반죽해 만드는 방식이었다. 탕약에 비해 흡수율이 떨어지고 약의 효과 조절을 위해 복용량을 늘려서 복용하다보니 삼키기가 어려워 다이어트 치료가 중단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고전 탕전방식의 한약에 비해 빠른 효과와 복용, 휴대의 편리함을 줄 수 있는 고농축 한약이 만들어지게 됐다.

다이어트 고농축 한약은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약재와 식욕억제,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약재를 오랜 시간 탕전해 20배 농축액을 만든 후 초미세 분말한 프리미엄 한약재와 섞어 일반 한약보다 흡수율을 높혀 탕약과 동일한 효과를 느낄 수가 있다.(최소 1배~20배 농축기술에 따라 효과 차이가 있음)

또 탕약 1팩과 효과가 동일하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식욕과 체중경과에 따라 일정한 양으로 단계별 맞춤 처방이 가능하며, 한약 맛에 거부감이 있거나 탕약을 휴대하고 다니기 어려운 사람들도 간편하게 복용하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가 있다.

이런 다이어트 고농축 한약의 효과와 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첫 번째 내장과 피하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키며,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킨다.
두 번째 분해된 지방을 담즙을 통해서 소화기로 배출을 촉진하고 소장에서의 지방 재흡수를 억제시켜 지방의 대변 배출을 촉진시킨다.

세 번째 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고 동시에 체내 열생산을 촉진, 기초대사량 저하를 예방한다.

이처럼 다이어트 한약의 제형이 발전하면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은 고농축 한약을 처방 받을 수 있는 한의원을 선호하고, 고객별 맞춤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

*도움말 : 다이즐한의원 분당점 한계원 원장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