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프렌즈, 서울역내 팝업스토어 개점

공유
0

카카오프렌즈, 서울역내 팝업스토어 개점

카카오프렌즈 서울역 팝업스토어 전경.사진=카카오IX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 서울역 팝업스토어 전경.사진=카카오IX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서울역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가 기차역 내 매장을 연 것은 처음으로, 위치는 서울역 2층 대합실 앞이다.
위치적 특성을 고려해 여행이나 이동을 목적으로 오는 사람들을 위한 상품군을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역사를 거쳐가는 고객들이 빠른 시간 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여행, 수면, 골프, 토이, 휴대잡화, 테크, 문구 등 테마별로 상품 큐레이팅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차역 컨셉의 포토존도 함께 마련됐다. 해당 공간에는 '철도기관사 복장을 한 라이언', '여행을 떠나는 무지',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는 어피치와 콘' 등 주요 캐릭터 등신대와 조형물이 있어재미있는 사진을 연출하기 좋다.

팝업스토어는 새해 3월 중순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서울역 팝업스토어는 연말을 맞이해 고객들의 편안한 여행길과 즐거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새롭고 즐거운 구매 경험을 더욱 넓혀갈 수 있도록 타 지역 팝업스토어 운영도 현재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휴게소, 전주 한옥마을, 제주신라면세점 등 국내 주요 관광 거점 곳곳에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