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 갤럭시폰 사용자와 애플 아이폰 사용자 차이점은?

공유
0

[글로벌-Biz 24] 삼성 갤럭시폰 사용자와 애플 아이폰 사용자 차이점은?

글로벌 웹인덱스, 스마트폰 사용자 구매 성향 분석…삼성은 가격 vs 애플은 외형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 사용자들은 애플 아이폰 사용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품 가격을 우선적인 구매 기준으로 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시장조사기관 글로벌 웹인덱스는 지난 2분기동안 나이 16~64세의 11만5000명의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 갤럭시 사용자들은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보다 스마트폰 구매시 가격에 더 비중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20.6%의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이어 화웨이(17.6%)가 2위였고애플, 오포, 샤오미가 그 뒤를 이었다.

글로벌 웹인덱스는 3분기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삼성 스마트폰은 아이폰에 비해 프로세서 등 하드웨어 기능이 고급이 아니고 해상도도 떨어진다며 외형에 관심이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과 달리 갤럭시 사용자들은 브랜드보다는 가격에 더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 조사에 응답한 이들 가운데 90%는 다음번 스마트폰 구입 때 현재 갖고 있는 제품과 같은 브랜드를 살 것이라고 답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