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아마존 내년 10대식품 2위에 키즈메뉴... 1위는?

공유
0

[글로벌-Biz 24] 아마존 내년 10대식품 2위에 키즈메뉴... 1위는?

이미지 확대보기
아마존 산하 홀푸즈(Whole Foods)가 무알콜 음료, 밀레니얼(Millennials·1980~2000년대생을 가리키는 신조어) 세대의 자녀를 겨냥한 어린이용 식품 등 내년에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10대식품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50여명의 바이어와 전문가들과 함께 분석해 이 같은 전망을 내놓았다.

1 무알콜 음료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알코올의 대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무알콜 음료의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2 키즈 메뉴


밀레이얼 세대가 자녀를 낳기 시작하면서 식품업체들이 어린이용 식품을 새롭게 검토하고 있다. 예컨대 옷을 입히지 않은 연어 튀김, 발효식품, 밀가루 대체재료로 만든 파스타 등이다.

3 고기·식물 단백질 혼합 식품


식물성 단백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식품업체들은 식물과 고기의 두 단백질을 혼합한 식품이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을 지 연구하고 있다.

4 냉장 간식


토핑된 삶은 달걀과 야채 피클, 미니 딥, 수프 등 다양한 간식들이 보다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게 중요해지고 있다.

5 재생 농업


손상된 토양을 회복시키고 생물 다양성을 개선하기 위한 이른바 ‘재생 농법’을 활용한 식품들이 개발되고 있다.

6 대두 간장의 대체 식품


내년에 가장 두드러진 트렌드는 대두 간장 사용 감소로 예상된다.

일부 브랜드는 대두 대신 녹두와 수박 씨앗을 사용하고 있다.

7 설탕 대체 식품


설탕 대체품으로 땅콩, 석류, 코코넛, 대추 등을 원료로 한 시럽이 나오고 있다.

8 다양한 재료로 만든 버터와 스프레드


아몬드나 땅콩 이외의 재료로 만든 버터, 스프레드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수박씨 버터, 호박버터 등이 내년에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9 아프리카 서부의 음식


서부 아프리카 지역의 맛을 대표하는 음식들로 토마토, 양파, 고추, 땅콩, 생강, 레몬이 있다. 이밖에도 모린가, 타마린드, 사탕수수, 기장 등 슈퍼 푸드도 이 지역의 대표 식품이다.

10 야채와 과일 분말


밀가루를 대체하는 야채와 과일 분말이 가정에 배달될 것이다.

타이거 견과류나 코코넛 가루 등 밀가루 대체 식품을 만드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