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년사]김승연 한화 회장 “10년 후 대체불가한 세계적 선도기업 만들 것”

공유
0

[신년사]김승연 한화 회장 “10년 후 대체불가한 세계적 선도기업 만들 것”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사진=한화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사진=한화그룹]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한화를 미래 전략사업분야에서 ‘대체불가한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만들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김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한화 각 사는 경쟁사 대비 사업의 질적 차별화를 가속화하며, 핵심사업은 글로벌 리더수준으로 격상시킬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며 “10년 후, 우리 한화는 미래의 전략사업분야에서 ‘대체불가한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달성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일류 한화의 ‘사업별 선도지위’와 ‘미래가치’를 지속확보하며,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준비하는 핸하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우선 경쟁력 확보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을 주문했다. 그는 “각 사에 맞는 디지털 변혁을 추진해 실질적인 변화와 성장의 기회로 이끌어야 한다”며 “우리 한화가 잘하는 것들 그리고 앞으로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4차산업혁명에서 촉발된 기술을 장착하고, 경영전반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구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중장기 목표에 입각해 멀리보고 투자하며,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유연한 기업문화로 혁신해야 한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핵심사업 비중을 확대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사업가치와 성장성이 높아지는 회사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안전과 준법경영에 나설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정도경영’은 이제 저의 신념을 넘어, 한화인 모두의 확고한 신조로 뿌리내려야 한다”며 “‘안전’과 ‘컴플라이언스’는 우리 한화를 영속적인 미래로 나아가게 할 든든한 두 바퀴로, 한화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모든 업무들은 언제나 안전과 준법경영, 이 두 가지의 완벽한 실천으로부터 시작돼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