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년사]신학철 LG화학 부회장 “2020년, 실행의 해”…4대 실천 과제 제시

공유
0

[신년사]신학철 LG화학 부회장 “2020년, 실행의 해”…4대 실천 과제 제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사진=LG화학]이미지 확대보기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사진=LG화학]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경자년(庚子年) 올 한해를 ‘실행의 해’라며 4대 실천 과제를 제시했다.

신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를 실행의 해(The Year of Execution)’로 선포하고, 4대 변화 이니셔티브(Initiatives)를 적극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 부회장은 이를 위해 △시장과 고객중심의 포트폴리오 강화 △연구개발(R&D)혁신 △효율성 제고 △글로벌 조직문화 구축 △지속가능성 경쟁력 확보 등의 실천 계획을 내놨다.

그는 “과거의 성장 방식과 경쟁 전략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철저하게 시장과 고객이 중심이 되어 우리의 사업방식을 혁신하고, 커머셜 엑설런스(Commercial Excellence)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성장하는 배터리소재와 자동차소재 분야 중심으로 고객과 시장을 감동시킬 수 있는 미래 과제 개발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사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과 비전과 추진 체계를 확립하고, 생산·품질·R&D·마케팅 전 영역에 걸쳐 DX를 접목한 혁신과제들을 발굴하고 실행해야 한다”며 “혁신활동 툴인 6시그마를 확고히 뿌리내려, 전 부문의 시행 착오와 손실을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은 더 이상 선택지가 아닌 기업의 생존 조건”이라며 “법규 준수뿐만 아니라 환경, 인권, 윤리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원료·생산·소비·폐기로 이어지는 전 가치사슬 영역에서 지속가능성을 LG화학만의 차별화 된 가치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변화와 혁신의 주도자(Change Agent)가 되어 4대 변화 이니셔티브를 끈기 있고 집요하게 실행해 나간다면 LG화학의 꿈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